<강좌안내>

김만권의 민주주의 강좌
참여, 그 끝나지 않은 시작

지난 몇 해는 참여하는 시민들이 민주적 참여의 힘을 의심케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시민들이 자꾸 지쳐갑니다. 자꾸 깨어 있는 시간을 뒤로하고 잠들려 합니다. 시민들의 지친 어깨가 안쓰럽습니다.

그러나 참여라는 민주주의의 시작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아직 잠들기엔 이르다고 말합니다. 옆을 돌아보면 아직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친 서로의 등을 어루만지며, 참여 그 끝나지 않은 시작에 함께하자고 여러분께 말합니다.

현재 우리사회를 통해 민주주의를 되짚어 보고, 우리가 알게 모르게 멀어지고, 옅어진 듯한 민주주의를 어떻게 다시 찾아야 하는지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김만권 교수의 민주주의 강좌에 초대합니다.

일시> 2014년 7월 23일(수) 오후 7시
장소> 대우백화점 12층 교육장

주최> 마창진참여자치시민연대

------------------------------
강사소개 : 김만권

뉴스쿨에서 “정치적 적들 간의 화해를 위한 헌법 짓기”를 주제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자유주의에 관한 짧은 에세이들: 현대 자유주의 정치철학입문>, <불평등의 패러독스: 존 롤스의 분배정의와 정치>, <그림으로 이해하는 정치사상>, <세상을 보는 열 일곱 개의 시선: 정치와 사회에 관한 철학에세이>, <참여의 희망: 광장에서 민주주의를 만나다>, <정치가 떠난 자리> 등을 썼고, < 만민법>, <민주주의는 거리에 있다>, <인민>(출간예정)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참여연대 아카데미느티나무에서는 2013 여름부터<정의의 계보학 - 정의는 정의로운가?>, <고전으로 이해하는 정치사상 - 근대편, 고대편> 등을 강의했다.
------------------------------
경남지방자치센터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사)경남지방자치센터 조유묵

댓글을 달아 주세요